우리는 AMSA 입니다!

27개국이 함께 하는 AMSA

대한민국, 호주, 캄보디아, 중국,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몽골, 네팔, 파키스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이집트, 우크라이나, 잉글랜드, 방글라데시, 이란, 미얀마, 뉴질랜드, 아일랜드, 팔레스타인,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About AMSA Korea(암사 코리아)


 AMSA Korea에는 현재 건국대학교, 고려대학교, 서울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연세대학교, 울산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조선대학교, 중앙대학교, 한양대학교, 한림대학교, 차의과학대학교, 부산대학교 등 13개 의과대학 600여명의 학생들이 정규 회원으로 소속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매 Conference에 많은 수의 delegate들이 참석하고 있으며, Conference의 다양한 학술대회에서 여러 번 수상하여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매년 5번씩 정기총회를 가지며 다양한 연간 행사들을 통해 지식 교류와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의대생을 대표하는 동아리로서 에이즈 편견 타파를 위한 캠페인인 Red ribbon party 및 절주 캠페인, TBH(Teddy Bear Hospital), 우리 동네 건강 캠페인 등을 통해 다양한 사회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AMSA Korea는 지난 29년간 축적된 다양한 경험들과 뜻 있고, 재능 있는 여러 의대생들의 힘으로 다양한 행사들을 주최했습니다. 또 언제나 끈끈한 선후배, 동기들간의 관계 속에서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들을 함께 공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의대생 단체로서 조금이나마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뿐 아니라, 세계 속에 한국을 알릴 수 있는 AMSA Korea가 될 것입니다. 


About AMSA


 아시아 의대생 연합(Asian Medical Student’s Association, 이하 AMSA)는 1983년 공식적으로 설립된 단체로,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 국가 의대생들의 연합 단체입니다. 한국은 AMSA International의 창단에 함께 한 나라 중 하나로서 호주,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영국, 우크라이나 등과 함께 AMSA의 공식 회원으로 소속되어 있습니다. 


 AMSA는 Knowledge, Action, Friendship 3가지를 모토로 삼고 있습니다. AMSA의 모토에 따라 매년 여름에 실시하는 Asian Medical Students’ Conference (AMSC)와 매년 겨울에 실시하는 East-Asian Medical Students’ Conference (EAMSC)에 참여하여 전 세계 27개국의 의대생들과 의학 관련 주제로 지식과 문화를 교류하고, Global medical experience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매 Conference에 많은 수의 delegate들이 참석하고 있으며, Conference의 다양한 학술대회에서 여러 번 수상하여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